창원대-인도네시아 텔콤대, 패션 및 디자인 연구분야 협력 [대학소식]

창원대-인도네시아 텔콤대, 패션 및 디자인 연구분야 협력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1-12-27 14:37:04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은 인도네시아 텔콤대학교 Creative Industries 단과대학과 패션 및 디자인 연구 분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국제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대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단장 박혜원 의류학과 교수)과 인도네시아 텔콤대의 School of Creative Industires 대학(학장 Roro Retno Wulan)의 혁신디자인, 라이프스타일, 패션 텍스타일 디자인 리서치 그룹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전문인력 양상 관련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템콤대는 디자인대학이 특화돼 있으며 특히 디자인리서치 그룹은 40여 명의 우수한 디자인 연구인력이 있는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박혜원 단장은 "양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과 인재양성을 비롯한 BK 사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의 시니어휴먼에콜로지 협동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인간생활의 기본인 의식주 융합형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의류학, 식품영양학, 건축학의 다학제 학문적 연구·교육으로 시니어 웰라이프 및 스마트 라이프와 연계한 고령사회문제 해결, 미래신산업의 발전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