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시공원 내 물놀이장 개장 [통영소식]

통영시, 도시공원 내 물놀이장 개장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2-06-15 10:39:03
경남 통영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제‧중단해온 도시공원 내 물놀이장 2곳을 3년 만에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미수해양공원 및 죽림6어린이공원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정글조합놀이대, 우산조형분수, 야자버켓분수 등이 있으며 그 외에 파라솔, 사각 파고라, 그늘막 등 휴게시설도 설치돼 있다.
 

평상시 어린이놀이터로,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물놀이시설은 오는 7월 1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시간 45분 운영 후 15분의 휴식 시간을 가지고, 미수해양공원은 매주 월요일, 죽림6어린이공원은 매주 화요일 휴장이며 우천시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통영시는 물놀이장 운영에 앞서 물놀이시설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전염병 및 피부병 예방을 위한 주기적인 수질검사는 물론 각 물놀이장에 안전요원 각 4명씩 배치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이 올여름은 가까운 물놀이장에서 돌아온 일상을 마음껏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방역 수칙이 다소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물놀이시설 입장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바란다"고 전했다. 


◆통영시, '2022년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통영시는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통영의 축제‧행사와 다양한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는 통영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허경환과 민간마스코트 동백이 캐릭터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18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 개그맨 허경환이 진행하는 '허경환과 함께하는 통영 퀴즈 대결'과 '허경환을 이겨라'의 이벤트가 진행되고 '동백이와 함께하는 룰렛이벤트'와 '나전칠기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통영관광홍보관은 통영 이순신공원 포토존을 구성해 '#떠나라, 통영으로 #즐겨라, 소풍온듯'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전 국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통영관광홍보대사와 함께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아시아 3대 축제도시 통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올 여름철 휴가기간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