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창녕군검도회가 주관하며 창녕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1개 대학 소속 남자 21개 팀과 여자 6개 팀 등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경기는 남·여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예선은 리그전 방식이다. 남자부는 8강, 여자부는 4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군 관계자는 “2024년 창녕군에서 개최되는 첫 대회인 만큼 안전사고 없이 선수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창녕군은 3년 연속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매년 다수의 전국 규모 검도 대회 개최를 통해 검도의 저변확대와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창녕군, 기부심사위원회 개최
창녕군은 지난 9일 군청 2층 군정회의실에서 기부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창녕군기부심사위원회는 기부금품의 사용 용도와 목적을 지정해 자발적으로 기탁된 기부금품의 적합 여부를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기부심사위원회에서는 신규위원 3명에 대한 위촉과 2023년 한 해 동안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정 기탁한 22건의 기부금에 대해 심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기존 위원들에게는 작년 한 해 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새로 위촉되신 세 분의 위원들에게는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기탁된 기부금품이 잘 쓰일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투명한 심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창녕군산림조합,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500만원 기탁
창녕군산림조합에서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창녕군산림조합은 산림자원육성과 산림경영 기술지도 등 조합원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2004년부터 2023년까지 총 9건, 8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창녕군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에도 꾸준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있다.
창녕군산림조합 김성기 조합장은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우리 지역인재들이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의 이사장인 성낙인 군수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연초부터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창녕군산림조합에 감사드린다”라며, “기탁금은 인재 육성과 다양한 교육 사업을 위해 가치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