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된 이날 회의는 회무보고 및 안건상정 및 심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군 주민자치 관련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허대양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참여와 소통으로 함안군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며 “군에서도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갈 주민자치협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성장관리계획구역 지정
함안군은 이달 29일 자로 ‘함안군 성장관리계획구역 및 성장관리계획’을 결정 고시한다.
이에 개발압력이 높은 비시가지화 지역의 주거, 공장 등 용도 혼재로 인한 기능 상충과 기반시설 부족에 따른 무질서한 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계획적인 개발유도와 관리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군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으로 이달 27일 이후부터 성장관리계획이 미수립 된 계획관리지역 내 공장 및 제조업소의 신규 입지가 불가함에 따라 성장관리계획 수립 용역을 실시해, 비시가화지역 404.2㎢ 중 21.07㎢ 규모의 토지를 성장관리계획구역으로 지정 및 계획을 수립하여 이달 29일 자로 고시·시행할 계획이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지역특성과 개발여건 등을 고려해 주거형, 근린형, 산업형으로 유형을 구분하고 의무사항과 권장사항으로 구분된 기반시설 계획, 건축물의 용도 경관 계획 등의 기준을 이행하면 건폐율·용적률을 완화하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승일레미콘⋅함안라이온스클럽 저소득 안과질환 검사⋅수술비 지원금 전달
(주)승일레미콘(대표 김종석)과 함안라이온스클럽(대표 홍순민)에서 2024년도 저소득 취약계층 안과질환 검사⸱수술비 지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주)승일레미콘 김종석 대표, 함안라이온스클럽 홍순민 회장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승일레미콘 1000만원, 함안라이온스클럽 300만원, 그리고 함안라이온스클럽 홍순민 회장이 2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저소득 안과질환 검사⸱수술비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안질환 대상자에 대해 안질환 검사⸱수술비를 지원함으로써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및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함안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2022년 12월 ㈜승일레미콘, 함안라이온스클럽과 2032년까지 총 1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기로 협약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신청자 14명 중 기준에 적합한 9명, 840여 만 원을 지원했으며 2024년도에도 계속해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함안군 기독교연합회, 함안군 이웃돕기 백미 기탁
함안군 기독교연합회(회장 정진경)는 18일 함안군청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백미(10kg) 200포(500만 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함안군 기독교연합회 정진경 회장과 연합회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백미는 저소득계층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함안군 군북면 월촌리 발전위원회, 따스한 온정의 성금 기탁
함안군 군북면 월촌리 발전위원회(회장 조장래)는 18일 군북면사무소에 방문해 군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