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적십자 회비 모금에 군민들의 참여 당부 [창녕소식]

창녕군, 적십자 회비 모금에 군민들의 참여 당부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4-01-23 16:06:05
경남 창녕군은 22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024년 적십자 회비 모금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적십자사 박희순 회장, 적십자봉사회 창녕지구협의회 이숙자 회장 등이 함께했다.


성낙인 군수는 “재난구호 활동에 항상 앞장서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군민들에게 늘 희망이 되어주는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적십자 인도주의 실천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합면자원봉사회, 설맞이 목욕 봉사

창녕군 대합면자원봉사회는 22일 부곡스파디움·따오기호텔(대표 안영조)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 봉사를 했다.


‘대합동행(同行) 온기 나눔 목욕 봉사’는 거동이 불편해 대중목욕탕 이용이 어려운 면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목욕을 도와드리는 대합면자원봉사회의 나눔 활동이다. 코로나19로 중단하다 올해 재개한 이번 행사는 부곡스파디움·따오기호텔에서 목욕탕을 무료로 제공해 지역사회의 온기를 느끼게 했다.



◆남지읍, ‘오복드림상담실’ 운영

창녕군 남지읍은 복지와 건강을 함께 전하는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인 ‘오복드림상담실’을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한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사회복지직 공무원이 취약계층 가정이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서비스와 복지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별 건강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상담을 진행하며, 필요할 때는 보건소나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대상자를 관리하게 된다.



◆창녕군 영산도서관 ‘달빛 도서관’ 운영

창녕군 영산도서관은 다음 달 1일부터 야간에도 책을 빌릴 수 있는 야간 예약 대출 서비스인 ‘달빛 도서관’을 운영한다.


‘달빛 도서관은’은 평일 자료실 운영 시간에 도서 대출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를 야간에 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영산도서관에서 올해 창안 시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달빛 도서관 이용 방법은 화∼금요일(휴관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녕군 영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승인을 받은 후, 신청 당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도서관 1층에서 본인의 회원증을 제시하고 도서를 수령 하면 된다. 도서는 1인당 최대 5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 당일 대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 및 반납 처리된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