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 ‘밀양 독 페스티벌’ 개최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 ‘밀양 독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4-03-18 20:52:14
밀양시는 오는 23일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센터장 임인채)에서 원조 개통령 이웅종(주)KCMC 문화원 원장을 초대해 ‘밀양 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웅종 원장은 TV 동물농장, 슬기로운 반려생활, 아이러브펫 환골탈태, 체인지 등 각종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반려동물 관련 서적인‘동거동락’,‘킹왕장 상근이’,‘개는 개고 사람은 사람이다’와 국가 자격 대비‘동물 훈련사 국가자격증 표준서’를 출판하는 등 왕성한 집필활동도 이어가는 반려견 전문가다.


밀양반려동물지원센터는 선샤인밀양테마파크 내 6개 공공시설 중의 하나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복합체험시설이다. 독플레이 정글, 캣플레이 정글, 양서·파충류 전시관에서 강아지, 고양이, 미니 돼지와 함께 놀 수 있고 파충류도 볼 수 있다.

올해 초 개장 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볼거리 및 체험 공간으로 자리 잡아 주말에는 600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등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오는 23일, 화창한 봄날을 맞아 반려동물지원센터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이웅종 원장을 초청한 밀양 독 페스티벌을 기획했다. 이웅종 원장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바른 산책 교육, 반려견 기질 테스트, 반려동물 보호자 펫티켓 테스트, 반려동물 핸들링 능력 테스트를 강연하고, 특별 이벤트로는 반려동물 전문 MC가 진행하는 견공 올림픽도 열려 반려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임인채 센터장은“밀양 독 페스티벌에서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반려동물 교육도 받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밀양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밀양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33만894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19일부터 4월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필지별 개별공시지가는 밀양시청 민원지적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 누리집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시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 통합민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밀양시, 2024년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밀양시는 18일부터 시설재배 농가 또는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밀양시 농업인대학 스마트농업경영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매주 1회 총 20회에 걸쳐 스마트 농업기술과 농업 경영 교육을 하나로 묶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농업의 이해와 현황 △스마트농업의 시작 △스마트 시설 환경관리 △시설 에너지 절감 기술 △농업회계법률 △APP 데이터를 활용한 경영기록장 작성 등이다.

교육 신청은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이나 미래농업과 미래농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