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조규일 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현장점검

[진주소식] 조규일 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현장점검

기사승인 2021-03-05 11:25:45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조규일 진주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를 준비하고 있는 현장을 점검했다.

진주시는 초전동 종합실내체육관 1층 공용공간 약 3400㎡를 세분화해 접수구역, 접종구역, 전산등록구역, 모니터링 구역, 중앙물품공급실, 콜센터로 나누어 3월 중순경 개소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모더나와 화이자 mRNA백신을 접종하기 위한 공간으로 3월 중 조기에 개소해 보건소 내소 접종자도 이곳에서 안전하게 접종할 예정이다. 

시는 전 시민 70%가 접종을 시작하는 7월에는 1개 팀에 의사 4명, 간호사 8명, 행정요원 30명으로 편성, 1일 600명의 접종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접종인원이 이 보다 증가하면 진주시 의사회, 진주시 간호사회 및 병원급 의료기관과 협력해 접종 인력도 증가시킬 계획을 마련해 두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점검에서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대규모 접종면적, 입․출구 동선, 냉난방시설, 자가발전기‧전기 및 소방시설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지 동선 전체를 걸어 다니면서 꼼꼼하게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접종 후 15~30분간 이상 반응을 지켜보는 공간은 항상 따뜻하게 온도를 유지시켜 접종을 받은 시민들이 춥지 않게 휴식을 취하고 갈 수 있도록 조치를 위해달라며 관계 공무원에 특별 당부 또한 잊지 않았다. 


진주시립교향악단, 제86회 정기연주회 비대면 개최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자유로이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4일 저녁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를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하고 서경방송 및 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하모진주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진주시립 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취임한 정인혁 지휘자의 지휘로 베토벤의 <교향곡 제2번 D장조 Op.36>, 피아니스트 계명선, 바이올리니스트 김동욱, 첼리스트 이강호 씨가 협연한 <트리플 콘체르토 C조 Op.35>,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모음곡 1919 버전>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번 첫 공연은 마티네 콘서트 의 원조이자 예술의 전당 사장을 역임한 피아노계의 거장 김용배 추계예술대학교 명예교수가 해설을 맡았다.

첫 시작은 부드러우면서 대담함, 부드러움의 연속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베토벤의 <교향곡 제2번 D장조 Op.36>으로 문을 열었다. 두 번째 곡 <트리플 콘체르토 C조 Op.35>은 베토벤 중기에 베토벤의 음악적인 색깔이 보이는 시기에 작곡된 작품으로 세 악기에 고루 균형을 갖추고 있는 형태를 띠고 있다. 한 멜로디를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다양한 음색으로 들을 수 있어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한 작품이다. 

마지막 곡으로는 스트라빈스키의 최초 발레 음악이자 출세작인 '불새'가 등장했다. 이반 왕자와 불새, 마왕 카체이가 등장하는 러시아의 옛 전설을 발레 음악으로 만든 것으로 다양한 연주버전 중 1919년 버전으로 연주됐다. 

한편 정인혁 지휘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지휘과를 졸업, 독일로 건너가 베를린국립음악대학 한스 아이슬러 지휘과와 동대학 지휘과 최고 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한 마에스트로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01년 제2회 전국 지휘캠프 최우수 지휘자 선정을 시작으로 일본과 독일에서 잇따라 데뷔, 도쿄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브란덴부르크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국내·외 다수의 오페라를 지휘하였으며 제주특별자치도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하고 현재 진주시립교향악단 지휘자로 취임해 신선한 기획과 최고의 연주로 클래식 애호가들과 시민들에게 최상의 음악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공연으로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시민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따뜻한 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을 계속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하모진주와 서경방송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