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관내 학교에서 교육 현안 청취 [고성소식]

이상근 고성군수, 관내 학교에서 교육 현안 청취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5-02 23:45:54
이상근 고성군수가 취임 이후 꾸준히 학교를 방문하며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가운데 5월2일 고성여자중학교를 찾아 고성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이 군수는 지난 가사오카시 자매결연 도시 방문 당시 찾았던 가사오카시 중학교에서의 교육 현안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고성여중 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으며 소통했다.


또한 교실과 학교 주변을 둘러보며 현안 사항을 직접 확인한 후 ‘밝은 미래를 꿈꾸며 사랑을 키우는 학교’로 어려움이 없도록 군에서 지원 가능한 부분은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31개교에 소규모 학교 통학버스 지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배치, 초·중·고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등 12개 분야 16억 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장 간담회와 학교 방문 등 교육 현안을 듣고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상근 군수,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 방문

이상근 고성군수는 5월 2일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를 방문했다. 늦은 배움에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만학도 어르신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문해교사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이 군수는 5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맞아 청춘반 학생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선사하고, 학생들 또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준 군수와 가르침을 주고 있는 문해교사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며 각각 카네이션을 전달해 훈훈함이 오갔다.


‘늘배움학교’는 올해 3월 고성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과정으로는 처음 개설됐으며, 총 3단계 3년의 과정을 거치면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올해는 초등 1단계인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국어, 수학, 창의 체험활동으로 240시간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화·수 오후 2시간씩 총 40주 동안 수업을 진행한다.

이상근 군수는 “3월 입학식을 엊그제 한 것 같은데 벌써 두 달이 흘렀다”며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열정과 의지에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건강을 챙기면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공부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 2년 연속 수상

고성군 열린민원과 지적직 공무원들이 창녕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기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 첫 개최 후 올해 2회를 맞이한 2023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는 도내 시군의 우수인력으로 구성된 19개 측량팀 57명(팀당 3명)이 참가해 민원 현장에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측량 실력을 뽐냈다.


고성군은 올해 대회에서 측량 장비 운영 및 측량성과 결정의 정확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상근 군수는 “지적측량 업무는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 경계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업무이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고성군 공무원의 뛰어난 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