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현장점검은 남지읍의 아파트단지 두 곳에서 창녕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점검반은 자동화 재탐지시설과 옥상 출입문의 자동개폐장치 정상 작동 여부, 소방 펌프 시설과 방화문의 개폐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전기와 가스 공용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군은 이번 현장점검에 앞서 지난 연말부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 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숙박업소와 사우나 시설, 공동주택 등에 대해 관계기관과 함께 표본점검을 시행했다.
최영호 부군수는 “모든 군민이 화재피해 없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지속해서 현장점검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창녕군, 지역생산 제철 과일 어린이집 간식 공급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올해 초부터 창녕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19개소에 지역에서 생산한 제철 과일을 공급하는 ‘2024년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은 관내 과수농가의 소득증대와 판로 확대, 영·유아의 균형 잡힌 영양공급을 위해 창녕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을 주 1회 원아 1인당 100g 이상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작년에 처음 시행되어 어린이들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는 과일 가격 상승을 고려해 아동 1명당 지원하는 과일 단가를 1100원에서 1300원으로 올려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산 제철 과일을 어린이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식습관 개선 및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할 수 있고, 관내 농업인들에게는 과일 소비 촉진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으므로 이 사업을 지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대지면 덕평테크,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창녕군 대지면은 관내에 있는 덕평테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덕평테크 최경환 대표는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에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하연옥 면장은 “매년 사랑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덕평테크 최경환 대표님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맡겨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