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거창군 공식 블로그는 하루 평균 3~4천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파워 블로그로 자리 잡았다.
거창군은 구인모 군수, 2024 거창한 홍보기자단,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거창한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18일 했다.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총34명으로 블로그 기자단 19명, 영상기자 12명, 리포터 3명이 신청과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기자단은 군정소식, 행사, 관광, 농․특산물 등을 주제로 거창을 구석구석 누비면서 군민 기자의 시각에서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사진과 영상으로 취재해 거창군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전달하게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거창군은 지난 민선7기와 8기 6년 동안 3대 현안 과제해결을 비롯해 관광분야, 생활스포츠 분야 등 큰 발전을 가져왔다”라며, “올해는 생활인구 100만명 유치를 목표로 문화, 예술, 의료, 복지 분야에 집중할 계획인데 홍보기자단 여러분들이 많이 홍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난감은행 이용자들 연회비 전면 면제
거창군은 지난해 장난감은행 관련 조례를 재정비해 12월부터 장난감은행 이용자들의 연회비를 전면 면제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창 구현을 위해 영유아 가정의 연회비 납부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돌봄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제안 됐다.
작년부터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거창군 장난감은행은 영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효율적인 육아지원 수행에 앞장서고 있다.
거창군은 앞으로 자녀를 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저출산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 위해 장난감은행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