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3∼24절기 무료접종은 올해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접종에는 변이에 대응해 새롭게 개발된 XBB.1.5 단가백신이 사용된다. 마지막 접종 일로부터 90일이 지났으면 접종할 수 있다.
또한 이전 백신과는 달리 차수별 접종이 아니므로 접종력과 상관없이 관내 접종 위탁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1회만 접종을 받으면 된다. 인플루엔자(독감) 백신과 동시 접종도 가능하다.
군 보건소는 감염 취약 시설 입소자와 65세 이상 연령층이 감염됐을 때는 여전히 위험이 크므로 이번 절기 접종 마감까지 접종받을 수 있도록 개인별 문자와 유선 연락으로 적극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창녕군, 2024년 행복지기사업 참여자 175명 모집
창녕군은 오는 26일까지 2024년 상반기 행복지기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시설 환경정화 등 45개 사업장에 175명이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75세 이하의 근로 능력이 있는 창녕군민이며, 지원자는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에 신청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이며, 임금은 2024년 최저시급인 9860원이다. 출근일에는 1일 5000원의 교통․간식비가 추가된다. 주휴 수당도 관련 법에 따라 지급된다.
군은 가구 소득액과 재산, 부양가족 수 등을 고려해 참여자를 선발한 후, 다음 달 28일까지 선발된 사람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창녕군,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창녕군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시설인 아이행복키움터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관리 의무에 관한 기본적인 이행실태를 지도·점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점검에서는 △유기기구 파손 등 상태 점검 △안전점검 실시 및 관리대장 비치 여부 △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관리자의 안전교육 이수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특히 시설 관리주체인 관계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자체 점검을 시행해 안전한 어린이 활동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설 명절 앞두고 훈훈한 선행 펼쳐
창녕 임페리얼가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임페리얼가구 김주한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창녕군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기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창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는 지난 12월 창녕따오기카페 일일찻집 운영을 통해 모금한 수익금 160만원을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으로 내놨다.
평소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관심이 많은 창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에서 이웃돕기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면 좋겠다는 뜻을 밝혀 이번 기탁이 이뤄졌다.
창녕동물병원 안성진 원장이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안성진 원장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맡겨주신 안성진 원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어려운 사정에 놓여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기탁자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