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기술, '데이터 기반 IPS 개발 관리  LPD 및 RAM-C 기술 포럼' 개최

타임기술, '데이터 기반 IPS 개발 관리  LPD 및 RAM-C 기술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4-03-21 01:57:51
경남 창원의 군수분야 전문기업인 타임기술(대표 주양효)이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데이터 기반 IPS 개발 관리를 위한 LPD 및 RAM-C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해 4월 개최됐던 '데이터 기반 IPS 개발관리를 위한 S1000D(S­Series) 기술 포럼'에 이어 육군 군수사령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IPS, RAM-C 관련 제도 변화 △무기체계 설계단계의 LPD 및 RAM-C 발전방향 △데이터에 기반, AI 반도체 구현을 위한 국방 부품관리 발전 추진전략 △국내 RAM-C 연구 결과 톺아보기 △고정익항공기 사례를 통한 군수체계데이터 발전방향 △호주수출사업 기반 RAM-C 추진경과 △EAGLE LPD capabilities and Opus integration △디지털트윈 기술과 RAM-C 분석 해외 동향 △무기체계 운영/가용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트윈 소개 등을 주제로 관련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정책 방향 및 업계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현황과 사례가 소개됐다.


이번 포럼에는 방위사업청, 육군 군수사령부,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내 방위산업 관련 기관을 비롯해 한국항공우주산업,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 넥스원, Raytheon Technologies,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등 국내외 완성형 무기체계 기업 및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 IPS 전문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발표 내용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포럼 목적에 부합하는 정책의 방향성과 실제 적용시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등 다양한 실무적 논의가 오갔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타임기술 주양효 대표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인 이번 포럼은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교류의 장이 됐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에는 더욱 확장된 규모의 포럼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연 최고 7% ‘MY 세븐 적금’ 특별 판매

BNK경남은행이 오는 5월31일까지 ‘MY 세븐 적금’을 특별 판매한다.

MY 세븐 적금은 △마케팅 동의 △급여 입금 또는 가맹점 대금 입금 △공과금 자동이체 2건 이상 증가(MY 세븐적금 신규 전월 대비) △경남BC신용카드 결제(실적 월 30만원 이상) 등 우대금리 조건 4개를 모두 충족하면 우대금리 3.8%가 제공된다.

12개월로 가입하고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제공 받으면 최고 연 7% 금리를 받을 수 있다.(세전)


가입 금액은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며 판매 좌수 1만좌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MY 세븐 적금 가입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비롯해 모바일뱅킹과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고객지원본부 홍응일 상무는 "MY 세븐 적금은 조건 충족 시 연 최고 7%를 받을 수 있는 고금리 금융상품"이라며 "올해 BNK경남은행 창립 54주년을 기념하고 많은 고객들이 BNK경남은행과 인연을 맺었으면 하는 뜻에서 MY 세븐 적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올해 초부터 판매 한도 3조원 규모로 ‘BNK MY 원 픽(One Pick) 정기예금’을 특별 판매하고 있다.

BNK MY 원 픽 정기예금은 BNK경남은행 창립 54주년 기념으로 가입고객 전원에게 우대금리 0.60%를 제공한다.

또 △정기예금 갱신 △공과금 자동이체(2건 이상) △급여 입금 △가맹점 대금 입금 △BNK 위더스 자유적금 보유 등 우대금리 조건 5개 중 1개라도 충족하면 우대금리 0.40%를 추가로 준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